2016년 10월 홀릭게더링 베이킹 클래스 @슈가레인

“2016년 10월의 홀릭게더링은 조금 특별하게 진행되었습니다! 머랭 쿠키 만들기 베이킹 클래스와 호박식당에서의 다이닝, 두가지 다른 테마로 준비한 10월의 게더링. 그 첫번째 베이킹 클래스에서는 당을 사랑하는 7명의 홀릭유저와 함께 머랭 쿠키를 만들어 보았어요.”

.

.

│슈가레인

sugar lane

슈가레인은 이태원 경리단길에 위치한 우리나라 유일 머랭 디저트 전문점입니다. 머랭 키스, 머랭 클라우드, 머랭 아이스크림 같은 머랭 디저트부터 마들렌과 크렘브륄레까지 다양한 종류의 디저트를 맛볼 수 있는 곳이에요. 머랭은 우유가 들어가지 않은 아메리카노 같은 커피류나 티와 잘 어울린다고 해요!

슈가레인에서 맛볼 수 있는 머랭은 스위스머랭인데요, 우리가 흔히 먹어 본 파삭~한 머랭쿠키는 프렌치 스타일의 머랭이라고 합니다. 덕분에 겉은 바삭하고 속은 마치 크림 필링을 넣은듯 부드러운 식감을 맛볼 수 있습니다. 머랭은 오직 계란 흰자와 설탕으로 거품을 내 오븐에서 구워낸 디저트이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은 디저트 중 하나라는 점! (마리 앙뚜아네뜨가 사랑한 디저트로 유명하기도 하죠!)

(슈가레인의 자세한 정보가 궁금하다면? 클릭)

 

│홀릭게더링, 베이킹 클래스

베이킹 클래스를 위한 준비중! 이제는 병풍처럼 익숙해진 Holic 배너도 설치하고, 쿠킹클래스 진행할 공간 마련을 위해 테이블도 치우고~ 홀릭 풍선은 없었는데 아무도 눈치 못채신 것 같아요 ㅠㅠ 서운해! 클래스는 우선, 유시현/조한빛 대표님이 머랭에 대해 설명해주시고 만드는 과정을 다함께 배운 후에 각자 자리에서 직접 만들어보는 형식으로 진행되었어요. 저는 머랭의 종류가 이렇게 많은지 처음 알았습니다..!

Holic Banner @Sugar Lane

%ec%8a%88%ea%b0%80%eb%a0%88%ec%9d%b8

%ec%84%a4%eb%aa%85

%ec%82%ac%ec%a7%84%ec%b0%8d%eb%8a%94%eb%96%a1%eb%b3%b4%e3%84%b2%ec%9d%b4

 

│머랭 쿠키 만들기

이제는 직접 만들어 볼 시간~ 머랭을 잘 만들어 내는 것이 관건인데요. 머랭이 그냥 계란흰자와 설탕을 섞어 열심히 치면 되는거 아니냐구요? 무슨소리! 종류에 따라 만드는 법도 다르다구욧! 퀄리티 좋은 머랭 만드는게 얼마나 까다로운 일인데! 버럭!

네 아무튼.. 모두가 마의 코스인 ‘중탕과정’을 잘 지나 쫀득쫀득 머랭을 탄생시켰어요! 짝짝. (중탕할 때 온도가 너무 높아지면 익어버린대요ㅠㅠ) 보기에는 머랭이 마치 휘핑크림처럼 부들부들해 보이지만 실제로 만져보니 쫀~득 찐득 해요! 그 느낌이 좋아서 자꾸 만지고 싶으면서도 빨리 손 씻고 싶었어요. 잘 만든 머랭은 짤주머니에 담아 개성대로 예쁘게 예쁘게 짜서 오븐으로! 초보자들이 만든 머랭은 많이 터져서 실망하는 경우가 많대요. 두근두근 떨리는 마음으로 머랭들을 기다려봅니다.

짠!
걱정과 달리 너무너무 예쁘게 오븐에서 나온 머랭들~ 한개도 못 가져갈거라고 예상했던 것과 달리 모두 양손 가득 직접 만든 머랭쿠키를 가지고 갈 수 있었어요. 저도 한가득 가지고 돌아와서 야근중인 망고플레이트 피플들과 사이좋게 나누어 먹었어요! 저는 그냥 짜기만 했을 뿐인데 칭찬도 받고… (머랭 잘 쳐주신 현진님 떡볶이님 감사해요)

 

.

│Eat, Share and then Be Happy!

조금 생소한 머랭쿠키를 만들어 보는 시간. 모두 즐겁게 보내셨나요? 오직 홀릭만을 위해 슈가레인에서 준비해주신 클래스라 더욱 특별했던 것 같아요. (참고로 슈가레인은 별도로 쿠킹클래스를 진행하지 않고 있습니다.) 쿠키들을 기다리며 동그랗게 모여앉아 가졌던 티타임도 잊지 못할거에요..♥

쿠킹클래스 후기 미리보기!

일주일치 설탕을 다 먹은것만 같은 게더링. 좋은 당 충전 시간이었죠? 더 많은 후기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홀릭게더링 , 그리고 망고플레이트 슈가레인 리뷰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저는 10월의 두번째 홀릭게더링, 호박식당에서의 후기를 조만간 들려드릴게요. 바쁘다 바빠! 모두들 감기조심하세요 🙂

-Ines-

  1. 와 머랭쿠키들 진짜 예뻐요 다음에도 베이킹클래스 기회 있었으면 좋겠어요!💜

    1. 다음 베이킹클래스 언제가 될지는 미정이지만!! 한다면 꼭 참여하셨으면 좋겠어용 🙂

  2. 왕 사진들 다 너무 예뽀요 .. 보라색 머랭이 사진빨 잘받네요👀👀

    1. 정말 너무 예쁘죠!! ㅎㅎ 직접 봐도 예쁜데 사진으로 봐도 영롱한 빛깔이!! 🙂

  3. 빼빼로 머랭도 있네요! 이뻐라:D 곧 있을 빼빼로데이 선물로 완전 괜찮아보이는데요?!

    1. 답례품으로 많이들 주문하시나 보더라구요! ㅎㅎ 빼빼로 머랭은 판매하는 상품은 아니고 ㅠㅠ 홀릭 eksk님의 아이디어였어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