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남데이트코스_삼성미술관 리움/이치류한남/헬카페

오늘은 핫한 명소 한남의 핫하다는 곳은 다 끌어모은 포스팅을 써볼까 해요
당신의 즐거운 하루를 위하여!

총비용 : 5-6만 원(2인 기준)
총거리 : 약 2.0km

1. 예술에 목마른 날이라면 언제나,  삼성미술관 리움
2.  고기는 언제나 옳다. 이치류 한남
3.  리얼 커피 향 나는 카페, 헬카페

한남데이트코스

1. 첫 번째 코스
예술에 목마른 날이라면 언제나, 삼성미술관 리움

특징 
삼성미술관 리움은 한국 고유의 미를 담고 있는 전통미술과 생동하는 현대미술, 시대적 가치를 반영한 국제 미술이 함께 공존하는 세계를 향한 열린 미술관이에요
리움은 영국 미술 전문 사이트인 ‘뮤추얼아트'(Mutual Art)가 선정한 ‘전세계 현대미술 개인 컬렉션’ 톱11에 꼽혔었다고 하네요.
그중에서도 8위를 기록하였다고 하니 왜 그렇게 뽑히게 되었는지
직접 확인하러 가봐야겠죠?

현재 상설 전시인
MUSEUM :1 시대 교감과
MUSEUM :2 동서 교감이 전시되어 있어요.

리움 웹사이트: http://leeum.samsungfoundation.org/html/global/main.asp

가격
10000원

삼성미술관 리움에서 3km 거리 

2. 두 번째 코스
 
고기는 언제나 옳다. 이치류 한남

한남데이트코스
출처: 망고플레이트 유저 ‘마중산’

특징 
이치류 체인점 중 가장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의 이치류 한남점이에요
매일 공수하는 신선한 양고기를 섬세하게 손질해 부드러운 살치살부터 등심, 양 갈비까지 다양한 부위를 맛볼 수 있어요
정말 이쁜 일본풍 정원이 사진 찍기 딱~ 좋은 모습으로 있어요.

커플이 함께 인생 샷을 남겨보는 것도 데이트 중에 일부분이겠죠?

미슐랭 코리아에 선정되고 많은 미디어에서 노출된 만큼 입증이 된 맛집이기도 하죠.

출처: 망고플레이트 유저 ‘마중산’

후기 
넘 만족스러운 저녁이었어요~^^ 오픈하기 10분전에 갔는데 저희말고도 웨이팅팀은 3팀이 더 있었지만, 그래도 자리가 남긴했었어요. 들어서면 정원이 너무 예쁘게 일본풍으로 꾸며져있어요, 분위기부터 넘 맘에 들었고, 겉옷과 가방을 보관할 수 있는 라커도 있더라구요, 배려 끝판왕!! 내부는 작지만 아주 깔끔하고 모두 카운터좌석이었어요. 세명이서 양살치살, 양등심, 양갈비 1인분씩 먼저 주문하고, 먹다가 살치살, 갈비살 1인분씩 더 시키고, 밥 시켰어요. 서버분들이 다 구워주시는데 고기와 함께 파와 양파도 같이 구워주시고 먹는 거에 맞춰서 고기와 채소를 알맞게 익혀서 각자 접시에 놔주세요, 오마카세 느낌이 들었어요.ㅎㅎ 대접받는 기분도 들구요ㅎㅎ 살치살과 양갈비 제일 맛있었어요!! 뜯어먹기 딱 좋게 주시는데, 양갈비는 역시 뜯어먹어야 제 맛이죠!! 듣던대로 밥도 너무너무!!! 완전 고슬고슬하고 윤기 좌르르르 흐르고, 마지막에 오차즈께로 먹는데, 고기 먹은 게 싹 정리되면서 아주~ 깔끔한 마무리였어요. 밥 한그릇만 시킬 수 있는데, 양이 적어 아쉬웠고, 고기들도 1인분이 양이 적어요ㅠㅠ 양이 아쉬울 뿐이고, 양 냄새는 거의~~~안 나요, 그래서 양고기 처음 접하는 분들 가기에 좋을 것 같아요. 그렇지만 저흰 너무 양 냄새가 안 나는 것도 좀 아쉬운 점이었어요. 애니웨이, 너무 맛있었구요, 너무 분위기도 편하고 좋았구요, 서비스도 넘 좋았답니당~!! (백김치도 넘 맛나요, 4번 리필을…ㅎㅎ)
망고플레이트 유저 ‘JENNY’

한남데이트코스
출처: 망고플레이트 유저 ‘이지호’

가격
40000원 – 50000원

한남데이트코스
팁 
한남맛집 은 언제나 줄을 서기 마련이죠?
맛있게 먹고는 싶고, 대기 시간은 싫고..
하지만 망고플레이트에서 만든 망고웨잇과 함께라면
기다리는 시간도 재밌게, 즐겁게 만들 수 있어요!
이치류 한남점은 망고플레이트 웨이팅관리 시스템 망고웨잇을 사용 중이에요.

한남맛집 이치류 한남점  앞에 있는 태블릿 화면에 웨이팅정보를 입력하면 웹 링크와 함께 문자가 전송됩니다.
링크를 터치하면 웨이팅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웨이팅정보가 있기 때문에  웨이팅하는 동안 부담 없이 주변 구경을 할 수 있어요!
곧,  식당으로 와달라는 문자가 오고 바로 입장하며 재밌게 놀면 돼요!
진짜 편한 시스템이니까 꼭 한번 가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이치류한남에서 500m 거리 

3. 세 번째 코스
 
리얼 커피 향 나는 카페, 헬카페

한남데이트코스
출처: 망고플레이트 유저 ‘띵시’

가격
10000원

특징 
이태원 가구거리에 위치한 빈티지 느낌 나는 카페
커피로 망고플레이트 평점 4.8을 기록했으며
치즈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는 치즈케익이 유명해요.
자기만의 커피의 길을 가고 있는 헬카페는 수요미식회에 출현하면서
더 큰 인기를 얻고 있어요.
사실 커피레벨이 좀 낮으면 “뭐지 이게?”하실 수도 있어요.
조금은 강한 맛의 커피와 힙한 분위기를 느껴보고 싶다면
헬카페로 오세요!

한남데이트코스
출처: 망고플레이트 유저 ‘곰지’

후기 
왜 커피주제에 4.8점을 받는 건지 이해가 갔던 곳. 다른 곳과는 정말 다르다. 바로 앞에서 한방울 한방울 한참동안 드립내려주시고 카푸치노, 라떼도 앞에서 만들어서 입에 대주시는데 사진도 못찍게하시고 꼭 한모금 마시게 만드신다. 여기선 아이스 먹으면 안된다. 융드립과 클래식카푸치노 헬라떼 그리고 티라미수 먹었다 융드립을 먼저 먹는게 좋다 쓰지만 정말 맛있어서 아 맛있는 커피라면 에스프레소를 먹어도 맛있겠구나 싶었다. 진하게 내려달라고 했더니 정말 에스프레소 급으로 썼지만, 정말 맛있었다. 물론 산미있는 커피를 좋아하기에 내 취향이 아니었으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모금 한모금이 정말 맛있었다. 카푸치노는 거품과 커피가 구분이 안될정도로 부드럽게 들어오는데, 식을수록 분리되기때문에 따뜻할때 후다닥 먹어야한다. 아쉽지만 그게 여기 커피에 대한 예의인듯 하다. 라떼는 셋중에 젤 별로였다. 여름이면 항상 라떼나 아메리카노를 찾는 나이지만, 카푸치노와 융드립이 너무 맛있어서 라떼자체도 맛있긴하나 둘사이에 껴있으니 제일 별로. 티라미수는 얇은 빵에 커피가 적셔있고, 빵이너무얇아 커피맛은 안났으나 아주 깊은 유크림 층, 그리고 위에 치즈층이 있어 부드럽게 잘 넘어간다. 티라미수 역시 만들기 어려워보이진 않지만 다른 곳에서 접해보지 못한 스타일이다. 다시 방문해서 종류별로 커피를 다 먹어보고 싶은 곳. 물론 치즈케이크도. 분위기는 어두침침하고 노래가 매우커서 시끄럽고 추우나 나는 이런 어둠의(?) 분위기를 좋아해서 너무 신났다. 여기 살고싶다 몇일. 강추워낙 커피로 유명한만큼 맛도 참 좋았던 기억이에요:) 오래전 수요미식회에 나온걸 보고 궁금했었어요. 카푸치노를 좋아해서 클래식카푸치노주문- 뭔가 ‘클래식’이라는 이름을 붙이니 더 궁금했던 곳이에요. 위의 폼을 바로 앞에서 올려주세요. 하지만 폼자체가 워낙 촘촘하고 잘 무너지는 느낌이라 밑의 커피랑 우유와 금방 어울러지더라구요. 산미가 꽤 있다고 해서 궁금했는데 밑의 라떼가 적당히 잡아줬고 커피 향도 풍부하고 묵직해서 좋았던 기억이에요. 외국의 여느 커피바 같은 분위기를 주는 곳. 간단한 대화를 나누거나 혼커피하기 좋은 곳같아요. 앉아서 오래있기는 힘들 것 같았고요.
망고플레이트 유저 ‘eksk@.@’

한남데이트코스
출처: 망고플레이트 유저 ‘또기’

요약
소개해드린 한남데이트코스 어떠셨나요?

감성적인 데이트코스를 원하신다면 여기 한남데이트코스를 따라오세요.
삼성미술관 리움에서 문화욕구를 배부르게 채우고
이태원에서 가장 핫한 고기 이치류 한남점에서 고기로 위를 가득 채우고
커피만으로 이태원을 평정한 헬카페에서 치즈케이크와 커피를 마셔보아요.

이 정도면 감성적인 하루를 보낼 수 있겠죠?
오늘 하루를 망고웨잇과 함께 하세요!

망고웨잇 문의 클릭!!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