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요미식회:웨이팅관리] 멕시코 음식 맛집 엘피노323, 나만 몰랐던 이야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멕시코 음식 맛집 엘피노323을 소개해드릴 거예요.
멕시코 음식은 세계적으로 이미 보편화된 음식이며
한국의 맛과 조화(특히 김치!)가 잘 어울려 한국인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음식이에요.
특히 외국인들이 많은 이태원 지역에는 멕시코 음식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매장들이 많아요.
그중 오늘은 ‘엘피노323’이라는 멕시코 가정식을 파는 매장을 만나볼게요.

1.     ‘엘피노323’ 은 쉐프의 살던 지역과 관련되어 있다.

엘피노323


엘피노323의 쉐프인 쉐프D는 어릴 적 멕시코인 가정에 입양되었다고 해요.
그래서 어릴 적부터 할머니에게 전수받아온 음식을 개발하여 지금의 매장을 차리게 되었다고 해요.
엘피노는 쉐프D가 살던 지역에 유명한 소나무의 이름이고 323은 그 지역의 지역 코드라고 하네요.
전수를 받은 지역의 이름을 가지고 옴으로써 그 고유의 맛을 지키고 싶다는 의미가 있지 않을까요?

2.     ‘엘피노323’은 외국인 직원이 많다.

엘피노323

엘피노323은 이태원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다른 이태원 매장과 동일하게 외국인 직원 비율이 높아요.
근데 매장에 들어가 보면 아시겠지만 다른 매장보다 외국인 비율이 훨씬 높은 거 같아요.
이태원의 이국적인 느낌을 느끼고 싶어 방문하는 분들은 매우 만족하실 분위기를 조성해요.
타코를 드시다가 주변을 둘러보면 손님들도 외국인 분들이 많아서 이곳이 한국인지 외국인지 살짝 헷갈릴 거예요.
그리고 가끔 틈틈이 시간 날 때마다 한국어를 배우고 있는 직원분들도 만날 수 있답니다.

3.     ‘엘피노323’에서는 고수를 빼지 못한다.

엘피노323
출처: 망고플레이트 유저 ‘sunhyekim’

정말 맛있는 맛 집들은 그 식당만의 고집이 있어요.
그 고집은 식당 본연의 맛을 지키기 위함이죠.
엘피노323 또한 맛 집이기 때문에 매장만의 고집이 있어요.
그건 바로 고수를 빼지 못한다는 거죠.
타코에서 고수는 빠질 수 없는 조합이자 필수 아이템이라고 개인적으로 생각하는데요.
혹시 고수를 못 드시는 분들은 참고하셔야 해요.

엘피노323
출처: 망고플레이트 유저 ‘jerryM’


저도 베트남에서 고수를 처음 맛봤을 땐 절대 못 먹을 맛이었는데
한국에 돌아오니 그립더라고요.(그때부터 저의 고수 사랑이 시작되었죠.)
고수를 뺄 수 없다면 즐겨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4.     ‘엘피노323’은 줄을 안서도 된다.

엘피노323

수요미식회에 나온 음식점은 대부분 줄이 상당하게 몰려 매장 측도 고객 측도 어려움을 겪게 돼요. 맛 좋고 깊은 역사를 가진 곳들이 소개된다는 점은 좋지만 사람들은 그 궁금증에 음식점을 찾았다가 어려움을 겪게 되죠.
그러나 엘피노323은 줄 서는 어려움을 겪을 필요가 없어요.
왜냐하면 웨이팅 관리 솔루션 ‘망고웨잇’이 들어가 있기 때문이죠.
단지 매장 앞에 있는 태블릿에 번호이름인원만 입력하면 됩니다그리고 원하는 곳에서 대기하거나 구경 또는 카페에서 기다리다 보면 자리가 나면 알아서 문자로 메시지가 올 거예요.

엘피노323또한 등록 후 받은 문자에 링크를 클릭하면 실시간 순번도 알 수 있었어 더욱 맘 편하게 대기할 수 있어요.
매장에서는 목소리 내서 부를 필요 없고 손님은 언제 내 번호가 불릴까 불안해할 필요가 없답니다.
개인적으로 많은 줄 서는 식당들이 ‘망고웨잇’이 얼른 들어가 웨이팅 관리에 어려움을 덜었으면 해요.
 
수요미식회 멕시코 음식 맛 집으로 소개된 엘피노323은 줄 서지 말고 즐기세요.

망고웨잇 문의 클릭!!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