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5월 홀릭게더링 1차 @카페 인 스페이스

집에만 있기에는 너무나 아까운, 화창한 5월의 어느 날.
종로구에 위치한 <카페 인 스페이스>에서 프랑스 정통 디저트를 맛보고 왔어요 🙂
2017.05 홀릭게더링-01

│카페 인 스페이스(Cafe in Space)

<카페 인 스페이스>는 아라리오 뮤지엄(구 공간 사옥) 신사옥 2층에 위치한 디저트 전문 카페입니다. 신사옥은 역사적으로 의미 있는 건축물 중 하나인 아라리오 뮤지엄과 연결되어 있는데요. 사방이 통유리창으로 되어 있어 공간 자체에서 주는 매력이 어마어마하답니다. 카페 유리창을 통해 담쟁이 건물과 한옥 지붕의 경관을 바라보며 즐기는 프랑스 정통 디저트는 정말 이색적인, 새로운 경험이었어요. 건물 자체부터 플레이팅, 맛까지 예술작품의 연속이었던 이번 홀릭 게더링의 현장을 공개합니다.

(<카페인스페이스> 정보 더보기 ☞클릭)

IMG_0630

IMG_0645

IMG_0656

IMG_0680

│카페 인 스페이스(Cafe in Space) 메뉴

카페에 들어오자마자 공간에 반했다면? 이제는 디저트에 반할 차례! 카페인 스페이스의 디저트는 프랑스 정통 디저트를 전문으로 하는 곳이에요. 이곳의 디저트를 책임지고 있는 최규성 셰프님은 프랑스 파리에서 수년간의 경험을 거쳐 “Maison Pierre HERME”에서도 일하셨다고 해요(무려 ‘아시아 최초’라는 타이틀 보유..ㅎㄷㄷ). 2015년에 서울 청담동의 Cafe Dior by Pierre HERME의 오픈에 직접적으로 참여하기도 해 누구보다도 프랑스 디저트를 잘 알고 그 맛을 표현해내는 분이시죠!

IMG_0754

IMG_0690

Processed with MOLDIV

디저트를 맛보기 위해 홀릭 분들 출동! 게더링을 위해 따로 준비된 디저트 코스 메뉴판부터 프로페셔널한 느낌이 팍팍 들지 않나요? 코스의 시작은 핑거 디저트였어요. 프랑스 대표 디저트 중 하나인 오페라와 마카롱, 라즈베리 레몬 슈 등 익숙한 메뉴부터 사블레 브르통이라는 살짝 생소한 이름의 메뉴까지 다양하게 즐길 수 있었어요. 한 입에 딱 맞는 작은 크기의 디저트들을 뷔페처럼 맘껏 담아 실컷 맛보았답니다.

│카페 인 스페이스(Cafe in Space) 플레이팅 시연

핑거 디저트 다음으로는 디저트 플레이팅 시연과 <카페 인 스페이스> 인기 메뉴인 촛불 모양의 케이크 ‘bougie(촛불)’와 캐러멜과 밀크초콜릿 크림의 조화가 일품인 ‘ce soir(오늘 저녁)’를 맛보는 시간을 가졌답니다. 훈훈한 셰프님의 훈훈한 목소리가 더해져 각 디저트에 들어간 재료가 무엇인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를 직접 설명을 듣고 볼 수 있어 정말 뜻깊었어요.

Processed with MOLDIV

반짝반짝 초롱초롱한 눈으로 셰프님의 한마디에 귀 기울이고 리액션을 하는 홀릭 분들의 모습을 보고 이 시간을 제대로 즐기고 계시는구나~하고 느꼈답니다. 특히나 이번 게더링은 디저트를 정말 좋아하는 홀릭 분들이 많이 참여해주셔서 디저트 하나하나가 나올 때마다 열정적으로 사진을 찍고 이 맛은 어떤지 심도 있는 대화를 나누는  에너지 넘치는 자리였어요. (디저트가 다 너무 예뻐서 저 또한 사진을 엄청 찍을 수밖에 없었답니다..^^)

Processed with MOLDIV

IMG_0882

IMG_1069

│<카페인스페이스> 리뷰 미리보기
캡처

 

│Eat, Drink And Be HOLIC!

Processed with MOLDIV
여러 홀릭 분들 중에서도 이번 게더링이 오래 기억될 것 같은 두 분! Capriccio06 님 준영 님이지 않을까 싶은데요. 그건 바로 SNS 당첨의 주인공은 나야 나~! (망고플레이트 로고가 박힌 귀여운 텀블러 잘 쓰고 계시나요?)

IMG_0697

IMG_0996

모든 홀릭게더링은 특별하지만 특히나! 이번 게더링은 어느 때보다도 더 색다르고 특별했어요. 여태까지의 홀릭게더링 중에서는 처음으로 디저트 코스로만 진행된 이벤트였기 때문이죠. 사실 아무리 맛있는 디저트를 먹어도 장시간 한 가지만 먹는다면 물릴 수도 있기에 저희도 셰프님도 살짝(?) 걱정을 했는데요. 걱정을 한 게 민망해질 만큼 너무나 맛있게 맛보시고 만족스러워하셨답니다. 

이번 게더링을 즐겁게 즐겨주신 홀릭 분들과 그 예쁜 디저트들을 정성으로 만들어 주신 셰프님 및 관계자분들 모두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더 맛있는 개더링을 위해 노력할게요🙂

이번 홀릭게더링의 더 자세한 후기는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홀릭게더링, 망고플레이트 어플 내 카페인스페이스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그럼 오늘도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