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 망고양, 부산에 가다!

부산역

마지막 꽃샘추위가 기승을 부리던 3월 넷째 주! 저는 에디터(이자 컨텐츠 마케터) 망고양과 부산에 다녀왔습니다. 평소 각종 포털, 잡지를 정독하며 앉아서 전국 식도락 여행을 떠나곤 하는 그녀는.. 부산에 도착하자마자 이동네는 뭐가 맛있고~ 저동네는 그게 맛있다며~ 뒤도 돌아보지 않고 바삐 발걸음을 옮겼는데요. 야시장 푸드트럭부터 한낮의 브런치까지 다양한 영감을 받아 탄생한 망고픽들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유해 드릴게요!

 

│해운대구

부~산~ 갈매기~ 해운대! 바다 찍고 달려간 곳은 해운대고등학교 앞 짱떡볶이! 여러 떡볶이집을 다녔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짱떡볶이가 부산에서는 짱이에요. 더이상의 스포는 저에게 허락되어있지 않아요. 흑.. 궁금하다면, 망고픽을 클릭 클릭! 부산 떡볶이 왕중왕전! 망고픽 보러가기 (클릭) 사실 해운대 근처에는 상국이네떡볶이, 모루과자점, 밀리유 등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곳들이 많지만 떡볶이 망고픽 따라서 떡볶이투어를 떠나보는것도 좋을것 같아요.

해운대 갈매기
해운대 갈매기

 

│광안리

광안리 해변가는 아니지만, 부산 MBC 맞은편 안쪽 골목에 는 요즘 많은 사랑을 받고있는 곳들이 많이 있어요. 그중 망고양의 초이스는 네살차이, 그리고 앙드레! 이 외에도 광안리 골목골목 오랫동안 자리를 지켜온 곳들부터 따끈따끈 신상 카페까지 다양한 선택지가 있으니, 망고플레이트 앱을 참고해주세요! (클릭!)

부산 네살차이
네살차이
부산 네살차이
네살차이
부산 앙드레
앙드레

부산 브런치 맛집 망고픽 보러가기 (클릭)

│전포동

전포동은, 이번 부산 일정에서 숙소가 있던 곳이에요. 워낙 좋은 카페들과 먹거리가 많은 곳으로 유명해서 이곳으로 숙소르…는 아니고 대중교통도 잘 되어있고 택시도 많은 동네라 선택! 사실 앙꼬절편을 사기 위한 망고양의 빅픽쳐! SNS와 망고픽을 휩쓴 화제의 떡인데요, 명가떡집의 말캉하고 쫀득한 떡으로 든든하고 행복한 아침을 열었어요. 신난 망고양…

부산 전포 앙꼬절편 명가떡집
명가떡집

전포동에는 카페거리가 따로 있을 정도로 골목골목 카페가 정말 많더라구요. 특히 오전에 전포동에 갈 여유가 있는 분들이라면 <마틴커피로스터즈 / 마틴커피로스터즈 핸즈투하트>에 꼭 들러보세요! 핸즈투하트는 2호점으로 커피 가격대가 조금 더 높지만 드립커피를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좋은 경험을 하실 수 있을거에요.

부산 전포동 마틴커피로스터즈
마틴커피로스터즈

카페의 성지 전포동을 그냥 보낼 수 없어, 하펜시티(항구도시)에서 5명의 인스타그래머/망고플레이트 유저 분들과 커피밋업을 가졌습니다. 파~란 탁구대 사진을 인스타에서 한번쯤 보셨을거에요. 서울 옥수동에 있는 항구도시연구소 와 자매지간(?)이에요!

부산 전포동 항구도시 하펜시티
항구도시(하펜시티)

1일 2커는 기본인 저와 망고양에게 전포동은 천국! 그 외에도 소개해드리고 싶은 카페가 많지만 곧 망고양이 핫한 카페들을 모으고 모은 망고픽을 통해 소개해드릴 예정이기 때문에! 저는 이만 이쯤에서 생략할게요!

 

│깡통시장 야시장

부산 깡통시장 야시장
깡통시장 야시장

깡통시장은 국제시장이나 자갈치시장만큼이나 부산에서는 꽤 크고 이름있는 전통시장입니다. 특히 깡통시장 야시장에는 외국인 관광객들이 훨~씬 많아서 깜짝 놀랐어요! 깡통시장에서 이가네떡볶이, 고래사어묵, 거인통닭같은 부산 고전 먹거리들을 한큐에 끝내보는것도 좋을것같아요. (ㅇㅅㅇ?) 사진은 빈대떡, 장어구이 그리고 철판 아이스크림입니다.

부산 깡통시장 야시장

 

│부산역

부산 차이나타운
차이나타운

부산역 근처에는 부산의 오래된 차이나타운이 있어요. 막상 가보면 러시아-차이나타운 느낌이 없지않아 있지만, 줄지어 들어선 중식당들과 거리의 풍경은 영락없는 차이나타운이 맞네요! 기차 시간이 촉박해 다른곳에 들를 시간이 없어 역 근처에서 식사를 해결해야 할 분들! 차이나타운에서 만두 한 판 하실레예? 유명한 만두집 옆옆집도 꽤나 유명한 곳이니, 굳이 방송에 나온 곳 줄서서 기다리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망고양과 저도 시간 관계상 길게 줄을 설 수가 없어 옆옆집인 마가만두 방문!  (저는 찐만두에 한표!)

 

부산 부산역 마가만두
마가만두

 

망고양의 망고픽 컨텐츠는 앞으로도 계속 앱/웹사이트/페이스북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부산 사용자분들을 만나면서, 부산에 대한 애정과 부산의 먹거리들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다는 점이 인상깊어요. 하지만 슬프게도 아직은 망고플레이트에 빈 페이지가 많았어요. 부산에서 지내고 계신 분들께 아직은 불편한 점이 많을 수 있겠더라구요! 이번 기회를 시작으로 더 발전하는 망고플레이트의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그럼, 저는 또 새로운 부산 소식으로 찾아오겠습니다. 오늘도 맛있는 하루 보내세요!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